2024년 5월 3일 골프연습일지 (20미터, 40미터, 60미터, 9번 아이언)

오늘도 열심히 골프연습을 하기 위해 골프장에 출근을 하였습니다. 여러번 실패와 좌절을 맛보았지만, 아직도 배울 것도 많고 연습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점들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그래서 더더욱 필요한 것은 연습에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오늘 연습한 것들은 20미터 웨지샷, 40미터 웨지샷, 60미터 웨지샷과 9번 아이언샷입니다. 정확히 잘 맞는지 어떻게 스윙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생각과 연습을 통해서 발전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20미터 56도 웨지샷 결과 (사진:YangDaddy)

20미터 웨지샷을 보며

10개의 웨지샷을 신중하게 하였지만, 모두 크기가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웨지샷의 경우 캐리와 런이 동시에 발생하게 됩니다. 그런 점을 고려해서 샷을 해야 하지만, 오늘은 샷이 모두 커서 Nice Shot의 확률이 20%이고 타켓 안착율 역시 20%에 그치고 말았습니다. 항상 신중하려고 하지만, 쉽지 않은 것이 골프입니다. 스윙 패스는 다행이 "In to Out"의 궤적을 보이고 있어서 안심이 되지만, 아직도 실내연습장에서 이런 현상이 발생하니 큰일인 것 같습니다. 더 열심히 노력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sm9 골프 벙커샷 각도 클럽 백스핀, 실버, 56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40미터와 60미터의 웨지샷 (사진:YangDaddy)

40미터와 60미터 웨지샷을 보면서

20미터에 이어서 60미터를 모두 10개씩 연습을 해 보았습니다. 40미터의 경우 60%의 타겟 안착율을 보였고, 60미터의 경우는 30%의 타겟 안착율을 보였습니다. 
적어도 70~90%의 정확성을 보일 때까지 연습을 이어가는 것이 상당히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렇게 보면 정말 멀고도 험한 길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연습만이 살길인 골프

골프에서 "연습만이 살길"이라는 말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1. 기술향상
골프는 매우 기술적인 스포츠로, 스윙, 퍼팅, 숏게임 등 다양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이러한 기술을 개선하고 일관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정신적 집중
골프는 정신적인 요소가 중요한 스포츠입니다. 연습을 통해 집중력을 기르고, 경기 중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3. 신체적 준비
골프는 체력과 유연성도 요구합니다. 규칙적인 연습은 신체를 강화하고 부상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4. 경기 경험
연습을 통해 다양한 상황을 경험하고, 이를 통해 실제 경기에서의 대처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는 경기 중 예기치 않은 상황에 대처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5. 자신감 향상
꾸준한 연습은 자신감을 높여줍니다. 기술이 향상될수록 자신감도 함께 증가하여, 경기에서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골프에서는 연습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9번 아이언의 80% 정확도 (사진:Yangdady)

9번 아이언의 연습결과

타겟 안착율이 80%라는 수치를 보이는 것은 상당히 기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스윙 패스가 "Out to In"이고 사이드 스핀량이 500대가 나오는 것이 정말정말 속상합니다. 아직도 걸음마 단계인 연습은 전문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골프공부] 슬라이스의 원인과 방지방법에 대하여

성복동 가정식 음식으로 제격인 달구지 성복점

분위기를 마실 수 있는 미들바틀(Middle Bottle) 와인 수제맥주